-
유튜브 개설 준비My Story/유튜브이야기 2018. 10. 29. 08:55
안녕하세요?
혹시 저처럼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서 일을 해보시고 싶으신 분이 있다면 특히 강의 쪽을 해보고
싶은 분이 있다면 참고해보세요.
일단 크롬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보통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쓰지 크롬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크롬을 사용한다는 것은
새로운 것을 배우는 거 같더라구요. 크롬에 익숙해져 보세요. 의외로 편하고 똑똑합니다.
크롬으로 구글에 접속하셔서 기존에 쓰던 구글 아이디 말고 맘에 드는 놈으로 하나 만듭니다.
이제 이 아이디로 유튜브 채널 일을 할겁니다.
이제부터 독창성이 필요합니다.
본인이 무슨 아이템을 가지고 유튜브 채널을 운영 할 건지에 대해 생각해보세요.
영어 강의를 할건지 제 지인처럼 부동산 홍보를 할건지 아님 여행 다닌 곳을 보여 줄건 지를 결정해보세요.
정하셨으면 채널 이름을 정하세요. 쉽게 자기를 잘 나타낼 수 있는 이름을 여러 개 정해보고 주변 사람들한테 물어보세요. 어떤 것이 편한지 의견을 들어보세요.
그 다음 자신의 채널에 넣을 채널 아트와 아이콘에 들어갈 예쁜 그림이나 사진들을 생각해보세요.
자기를 어떻게 보여줄지 앞으로 본인 채널에 들어오는 사람들이 계속 볼 거라 신중하게 결정해보세요.
저는 강의를 파워 포인트로 작업하기 때문에 혹시 파워 포인트를 모르시는 분은 지금부터 배우세요.
도서관에 가면 파워 포인트 기초에 관한 책들이 있는데 하나하나 따라해 보시면 많이 배웁니다.
아님 유튜브에 파워 포인트에 관한 강좌가 많거든요.
저는 콘텐츠 위드, EZ세상 이지쌤 채널에서 많이 배웠어요.
쌤들이 열정적이고 잘 가르쳐 주십니다. 그래도 기본은 자신이 연습을 해야 강의 듣기가 쉽더라구요.
그리고 편집 프로그램을 정하세요.
편집 프로그램 정말 많죠? 제가 이것저것 써봤는데 그 중에서 파워 디렉터가 가장 나았습니다.
한국 편집 프로그램은 쉽긴 한데 답답해서 쓰기 힘들었어요.
특히 파워 디렉터는 15버전이 무료입니다. 그걸 네이버 자료실에서 내려 받아서 한번 연습해보세요.
물론 기능은 무료 버전이라 안 되는게 많지만 사기 전에 연습하는 데는 무리가 없습니다.
일단 이것저것 결정하시고 프로그램들도 연습해보세요~~홧팅!
'My Story > 유튜브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초보유튜버 [유튜브 쉬운 곳이 아니다.] (0) 2018.12.06 초보유튜버의 유튜브 개설 1달 반 (0) 2018.11.26 초보유튜버의 유튜브 개설 1달 (0) 2018.11.11 초보유튜버의 유튜브시작 (0) 2018.10.28 Jane의 영어공부방 이제 오픈합니다. (0) 2018.10.27 댓글